비판 및 자기 칼럼.....

일본무도에 대한 환상깨기?

사이코 킬러 2010. 8. 8. 09:09

사실 나는 이러한 생각을 가끔 하곤 한다. 일본무도는 깨끗하고 그리고 예의를 중시하기에 멋질거야 라는

 

환상을 가지고 있었던 시기가 있었다.(뭐 그전에는 유도과 같은 일본 무술에 대한 평가는 그리 좋지 않았던

 

시기가 있어서 인지 이러한 반감형태는 극명하게 나타난게 앞서 얘기한 환상에 관한 부분이다...) 그렇지만

 

어디 실전유파 지부(말은 않겠다... 별로 언급하고 싶지 않으니까)에서 내게 보였던 행동은 나의 이러한 환

 

상을 깨기에는 충분했다... 그들의 일원중 한명인 내게 우리는 우리것을 지향하고 있다는말.... 참 말은 번

 

지르하다.... 아니 막말로 어느 누구 하나 자기의 지향이 없냐라는 말이지....... 흔히 MMA 매니아들이 사

 

이비다라고 까는 공권유술이 차라리 났다... 내 지인들이 소속되어 있는 유파기도 하지만 적어도 남의 고생

 

을 알아는 주니까...... 뭐 규칙이라는 이유만으로 자기만의 룰이 있기에 그 룰로만 보는 행위는 내게 있어

 

절대로 잊지 못할 상처가 되지 않을까 싶다.... 비록 그들 지부 와는 교류를 하지 않지만 나는 더욱더 좋은

 

호인들을 만났다... 비록 실전성이 떨어진다고 하는 중국무술도 좋고 절권도 인들도 좋다.... 특히 나는 군

 

사무술쪽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서 아직까지 전자의 일반화를 밟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한다. 일본 무술 종사

 

자 중에서도 호인은 있겠지만 이러한 사람들이 극히 드물다는것이 아쉬울뿐..... 극진도 처음에는 반향을 불러

 

일으켰지만 결국 그들은 그들의 틀에 갇혀 버렸고 어느 자칭 실전 유파도 이러한 과정이 밟지 않으리란 보장

 

은 없다. 지금은 대단해보이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보다 더 훌륭한 무도들은 탄생하지 않으리란 보장도 없고

 

말이다......... 뭐 이거 왠지 신세한탄만 되었네 그려 허허허

'비판 및 자기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건 뭐 그냥   (0) 2010.08.09
이건 뭐 그냥   (0) 2010.08.09
브라질 유술은 독학이 가능하다?  (0) 2010.08.06
가라데의 진정한 무서움   (0) 2010.08.03
효도르에 관해서   (0) 2010.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