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 및 자기 칼럼.....

브라질 유술은 독학이 가능하다?

사이코 킬러 2010. 8. 6. 00:43

 

오늘 유도카페(특성상 이름은 공개 안하겠다....)에서 브라질 유술은 독학이 가능하다라는 글을 보고 느낀점을

 

적자면 이 무슨 해괴망측한 글인가? 정녕 저들이 무도를 하는 자인가 라는 의구심이 들정도로 수준이 민망했

 

다... 특히 마르셀로 가르시아의 예를 들면서 정말 내가 봐도 낮뜨거운 글인지 싶었다.... 내가 브라질 유술 수

 

련생의 입장이었다면 그들에세 논쟁을 걸어도 충분한 글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그 카페에서는 좋은 글이라

 

고 칭찬 일색이니.......... 정말 이들이 우리나라 주짓수의 현실이나 주짓수에 대해 공부를 했다면 이러한 무지

 

한 말을 못하리라... 사실 X가드라는 이 기법도 스포츠라는 룰 덕택에 생겨난 기술이건만 발리투도에 대해 조

 

금이라도 안다면 이런말을 못할텐데 말이지..... 이럴때는 일본무도 특유의 배타성과 편협성을 보며 많은 씁쓸

 

함을 느낀다.. 예전에도 이러한 씁쓸함을 다른 이들에게 느끼면서 내가 어떻게 길을 가야하는지 보여주는것

 

같다... 난 절대로 일본 무도가들 처럼 되지 말아야 된다는 마인드 어찌보면 강박관념을 가지는것 같다는 생각

 

에서 이글을 적는다.

 

PS: 그런데 마르셀로 가르시아의 특기가 X가드와 백잡기가 맞았고 스윕과 이스케이프등이 특기임을 재차 알

 

게 되었다...... 음 나도 확실히 해야 겠구만... 나도 편협해 지려고 하는구만 역시 공부가 우선인것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