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 및 자기 칼럼.....

어떤 것이 원조 유술일까?

사이코 킬러 2010. 6. 21. 11:14

 

사실 나는 어떤게 유술의 원조이며 어떤것이 가장 먼저 시작 되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가 알수 있는 것

 

은 누가 원조라는 것도 필요 없다는 것이다... 삼보가  유도(혹은 유술)의 기술에 영향을 받았다 해서 유도라

 

하지 않고 유도도 유술에서 나왔지만 유술이라 부르지 않는다..... 그런데 왜 나는 이와 같은 의문을 품는 것일

 

까? 아마도 그들의 기술의 유사성에 대한 의문일것이다...... 그들이 지금은 그레플링으로 분류되지만 예전에

 

는 종합이었다는것을 부정할 필요는 없다.... 그렇다고 MMA와 비교하는것도 무리지만......